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긴급] 니콜라 밀턴 사임, 니콜라 주가의 향방은?

by 뿜형 2020. 9. 21.

며칠동안 '사기' 논란으로 시끄러웠던 니콜라의 트레버 밀턴 CEO가 전격 사퇴했다.
이런 이유로 오늘 우리나라 주식시장에서도 한화 솔루션등의 주가가 하락했다.

본 블로그에서 6월에 이미 포스팅을 통해
니콜라 주식에 대한, 특히 밀턴에 대한 부정적인 견해를 밝힌 바 있습니다.

관련내용 중 일부입니다.



니콜라(#NKLA)모터스, 지금 매수해도 되나? (https://techbboom.tistory.com/m/15)


다음은 관련 뉴스이다.


(서울=연합뉴스) 경수현 기자 = '제2의 테슬라'로 주목받아온 미국 수소전기차 업체 니콜라를 둘러싼 사기 논란이 가라앉지 않는 가운데 창업자 트레버 밀턴이 이사회 의장직을 20일(현지시간) 사임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니콜라는 이날 밀턴이 물러나고 다른 이사가 의장직을 맡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밀턴도 성명서를 통해 "니콜라는 내 핏속에 있고 영원히 그럴 것이지만 초점은 회사이지 내가 아니다"라면서 사임 의사를 밝혔다.

밀턴의 이날 의장직 사임은 공매도 업체(주가 하락 시 이익이 발생하는 투자 방식) 힌덴버그 리서치가 지난 10일 니콜라는 사기 업체라는 내용의 보고서를 낸 뒤 논란이 지속되는 가운데 나왔다.

힌덴버그 리서치는 당시 보고서를 통해 니콜라는 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CEO)인 트레버 밀턴의 수십가지 거짓말을 기반으로 세워진 사기 업체라고 주장했고 이후 니콜라 주가는 거의 40%가량 급락했다.

증시에서 논란이 고조되면서 미 증권 당국인 증권거래위원회(SEC)와 미 법무부도 이에 대한 조사에 착수한 상태다.
출처-연합뉴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1/0011895652?sid=101


첨언
미국 주식시장 상장은 우리나라보다 상장 과정이 좀더 쉽다.
상장 후 사후관리(분식회계 등)는 철저 하지만,
매출이나 시제품 없는 기업도 상장될 수 있다.
그러므로 상장 버프로 단기간 급등의 시세를 먹기 위해 매매하는 것은 괜찮지만, 중장기적으로 매수 홀딩할려면 관련 기업의 가치를 철저하게 분석하고 뉴스와 정보를 업데이트 하는 것을 게을리해서는 안된다.
니콜라의 사기 여부는 아직 결정난 것이 없다.
그러나 니콜라 주주에게는 악재이다.
오늘 주가의 출렁거림이 상당할 것 같다.


댓글